추억과 행복. 그리고 삶의 기억을 나누는 아름다움. 나누美카페 공간 개설

by 영락노인전문요양원 posted Dec 06, 2019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경증의 치매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소환 프로젝트

_ 추억과 행복. 그리고 삶의 기억을 나누는 아름다움. 나누美 카페

 

 

 인천국제공항공사(사장:구본환)가 2억 2천만원을 후원하는 한국노인복지중앙회(회장:권태엽) 주관 「인천공항과 사람을 잇다 노인복지를 찾다」 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나누美카페가 당선되어 2019년 12월부터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. 사업기간은 2019년 12월부터 2020년 5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총 824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됩니다.

 

 늘어나는 경증의 치매어르신들은 물론 중증의 와상어르신들과 가족들, 그리고 돌봄자가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, 이 공간에서 치매 어르신이 주인되고 또 고객이 되는 이제까지 요양원에서 시도한 적 없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획하였습니다. 또한 저희 요양원이 제2의 거주공간으로서 삶의 마지막 관문이 아닌 삶을 완성해 나가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.

 

 나누美카페는 「향기로운 카페 _ ‘茶마시기’진행, 회복이 있는 카페_ 황금정원 가꾸기, 기다림이 있는 카페_ ‘나누美 카페(치매카페)’어르신 직접운영, 생각하는 카페_ 기억속‘TOKTOK ’콘서트 진행, 풍요로운 카페_ 동네방네 카페마실」의 다섯가지 테마로 구성되며 치매어르신들이 시설입소 이후에도 사회활동을 유지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도록 지원하려 합니다.

 

예쁘게 마련한 공간, 나누美카페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.

 

 

1.jpg2.jpg

 

 

 


Articles

1 2 3 4